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마밍글리쉬입니다^^

앞으로 우리는 함께 외국인이 실제로 알아듣는 진짜 말하는 영어, 소통하는 영어를 함께 배워보려고 합니다. 영어를 배울때 가장 중요한것은 밑도 끝도 없는 자신감 입니다. 여러분도 인생의 한 부분에서 분명 영어를 배울 기회가 한번쯤은 있었을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주입식 교육때문에 또는 시험 중심의 교육때문에 영어를 언어가 아닌 학술(?)의 하나로 배우셨기 때문에 그 오랜 시간 영어를 배워도 입에서 나오지 않는 것입니다. 긴 말은 지루하죠. 바로 시작해봅니다.


오늘의 단어와 발음연습

그림을 보고 아래의 단어를 읽어보세요. 빨간색으로 표시된 글씨에 강세를 주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라셨다면 d 발음을 제대로 하시는 분이 별로 없으실거예요. D는 디라고 발음한다고 배우지만 우리가 '디'라고 발음하면 외국인들은 '티'로 듣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정확한 발음을 위해서는 d앞에 읏을 붙여주시는게 좋습니다. 

이게 원어민식 발음입니다. 한글로 발음을 보니 조금은 생소하시죠? 하지만 저렇게 발음을 해야 찐 외국인이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 영어에서의 발음과 강세, 리듬은 영어가 제대로 기능할 수 있게 하는 가장 기본되는 요소입니다. 알파벳을 읽으려 하지말고 그냥 여러번 한글 발음을 따라 읽으세요.  


오늘의 생활표현 

I get that a lot. (나 그런말 자주 들어)

친구가 당신의 가족사진을 보면서 말합니다.

"You look a lot like your mom." (너 엄마랑 진짜 많이 닮았다)

어딜 나가나 엄마와 붕어빵이라는 소리를 듣는 당신, 이렇게 대답하면 됩니다. 

"Oh, I get that a lot." (오, 나 그런소리 자주들어)

 

 

마밍글리쉬는 아이와 함께 영어를 공부하고자 하는 엄마들을 위한 곳입니다. 엄마의 음성은 아이에게 큰 안정감을 주며 학습효과를 더욱 크게 내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된 발음으로 우리 아이에게 영어책을 읽어주고 영어로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마밍글리쉬 수업을 원하시는 분들은 카톡채널에서 마밍글리쉬를 찾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