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니스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는 노바크 조코비치 선수는 2023 윔블던 오픈 대회에서 역대 최고령 우승, 윔블던 최다 단식 우승 이라는 신기록에 도전합니다. 그는 이미 38세의 고령 선수로 메이저 대회에 참가하는 것 자체가 굉장한 일인데요. 오늘은 노바크 조코비치 선수에 대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노박 조코비치 프로필

노박 조코비치노박 조코비치노박 조코비치
노박 조코비치

노바크 조코비치는 1987년 5월 22일 유고슬라비아 사회주의 연방공화국 베오그라드에서 태어났으며, 디야나 조코비치와 스르잔 조코비치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세르비아인 아버지와 크로아티아인 어머니의 후손이며, 두 남동생인 마르코와 조르제도 프로 테니스 선수였습니다. 조코비치는 어린 시절부터 테니스에 열정을 갖고 있었으며, 4살 때 미니 라켓과 거품 공으로 테니스를 시작했습니다. 부모님은 그의 열정을 지원하기 위해 노비사드에 있는 테니스 캠프로 보냈습니다. 그리고 6살 때, 유고슬라비아 테니스 선수 옐레나 겐치치가 감독하는 테니스 캠프로 보내졌으며, 그곳에서 그의 실력이 급속히 발전하였습니다. 노박 조코비치는 언어를 사랑하는 자칭 언어 팬으로서 세르비아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이탈리아어 등을 구사합니다. 고등학교 시절에 노바크 조코비치는 미래의 아내인 옐레나 리스티치를 만나게 되었으며, 2014년에 결혼하였습니다. 그들은 아들과 딸 두 명을 두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습니다. 노박 조코비치는 프로 테니스 선수로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의 테니스 경력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노박 조코비치 2023년 성과

노박 조코비치노박 조코비치노박 조코비치
노박 조코비치

2023년에는 노박 조코비치가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애들레이드 인터내셔널에서 세바스찬 코르다를 결승에서 꺾으며 통산 92번째 우승을 차지하며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이어서 호주 오픈에서는 스테파노스 치치파스를 연속 세트로 꺾고, 남자 단식 메이저 타이틀 22개를 차지하여 세계 1위로 올라섰습니다. 또한 2월 27일에는 스테피 그라프가 25년 전에 세운 여자 테니스 세계 1위 기록을 깨고, 남자와 여자 투어 모두에서 가장 많은 주를 기록한 선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백신 미접종으로 미국 입국 비자가 거부되어 인디언 웰스 마스터스와 마이애미 오픈에서는 참가를 못하게 되었습니다. 론 드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에게 조코비치에게 마이애미 오픈 비자를 허가해 달라고 호소했지만 거절당했습니다. 몬테카를로 마스터스에서는 로렌조 무세티에게 패하고, 바냐 루카 오픈에서는 동포인 두샨 라조비치에게 연속 세트로 패했습니다. 이후 마드리드 오픈에서는 팔꿈치 부상 우려로 기권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탈리아 오픈에서는 홀거 룬에게 패하며 결승전 진출은 놓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프랑스 오픈에서는 세계 랭킹 1위 카를로스 알카라즈를 꺾고 기념비적인 34번째 메이저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결승전에서는 캐스퍼 루드를 꺾고 23번째 메이저 타이틀을 획득하며 테니스 역사상 최초로 트리플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박 조코비치는 세계 1위로 돌아서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2023년은 그의 프로 테니스 선수로서의 엄청난 업적을 기록한 해로 기억될 것입니다. 곧 시작하는 윔블던 오픈 2023 대회에서 노바크 조코비치 선수가 어떤 역사를 써 내려갈지 기대가 됩니다. 윔블던 경기 중계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노박 조코비치

 

2023 윔블던 오픈 남자단식, 여자단식 씨드배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2023 윔블던 오픈 참가 선수 씨드배정👉